3부: 포닥 연구 일기/논문 히스토리

열세번째 논문 1차 심사 결과 - 리비전 (24.07.28)

Jinsustory 2024. 7. 28. 21:48


새 기관, 조지아텍 (이제는 이전 기관) 에서 투고한 두 번째 논문이다.

지난주에는 세 번째 논문에 대한 리비전을 받았고, 어쩌다 보니 한국으로 돌아가기전에 연속적으로 리비전을 하게되었다.

 

한국 돌아가기전에 잘 털고가게 되서 시원하다 ㅎㅎ

 

이 논문 역시 임용지원할 때 실적으로 제출하지 않은 논문이어서, 게재 승인을 받으면 재임용실적이 될 수 있다.

 

4개월이나 리뷰를 기다렸는데, 드디어 결과를..!



이번 논문은.. 내가 새로운 기관에서 여태까지 투고했던 세 편의 페이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페이퍼이다!

첫 번째 논문은: 새로운 시스템 + 기존의 방법론이었고,
세 번째 논문은: 익숙한 시스템 + 기존의 방법론이었다면,

두 분째 논문은: 첫 번째 논문의 새끼주제로써 새로운 시스템 + 새로운 방법론을 적용한 결과이다.


이와 관련해서 원서도 읽고 꽤나 고생하면서 헤맸었던 흔적들이 남아있다.

#1 Stochastic Programming 관련 링크https://jinsustory.tistory.com/403 (2023.04.09)

 

Introduction - Stochastic Programming

미국 해외 포닥 7개월차에 접어들었고, 새로운 분야로 확장을 시도 중이다. 교수님에게 한 가지 원서를 받았는데, 오늘은 간략하게 책과 목차 구성에 대해 소개해본다. Birge, John R., and Francois Louve

jinsustory.tistory.com

 

 


그리고 최근에 다녀온 콜로라도 주의 컨퍼런스 역시 위 주제의 초안 결과를 발표했었었는데, 반응이 나쁘지 않았었다.
#2 해외 학회 참석 다섯번째 후기 링크: https://jinsustory.tistory.com/504 (2024.07.18)

 

해외 학회 참석 다섯 번째 후기 (24.07.18)

우리 분야의 소규모 학회를 다녀왔다. 4박 5일, 콜로라도 주에서 열렀고 5년 주기로 "미국"에서만 열리는 학회이다.   "Foundations of Computer Aided Process Design (FOCAPD)" 미국에서 포닥 생활을

jinsustory.tistory.com

 

 



리비전을 잘 수행해보자.

세명의 리뷰어에게 모두 호의적인 코멘트가 왔다.

각각 6개, 4개, 3개의 코멘트를 받았고, 크리티컬한 코멘트들도 꽤 보인다. 마이너하게는  (1) Clarification, (2) Figure Elaboration, (3) 구체적인 한계점 서술, (4) 레퍼런스 참조 제안 등등.



논문을 잘 마무리해볼 것!

투고한 저널 이름은 Journal of Cleaner Production (IF 9.7)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