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부: 대학원 생활

NOT TO DO LIST

Jinsustory 2021. 9. 16. 09:00

항상 TO DO LIST에만 신경을 썼었는데, 최근에는 NOT TO DO LIST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해야 하는 일들은 하지 말아야 할 일들에 비해서 비교적 간단히 알 수 있었다.

 

어쩌면 나는 해야 하는 일들을 적고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면죄부를 준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만의 NOT TO DO LIST를 만들어보았다.

 

Jim Kwik의 책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에서 실마리를 찾았다.
원제는 Limitless : Upgrade Your Brain, Learn Anything Faster, and Unlock Your Exceptional Life.

 

이 책에서는 세 가지를 경계해야 된다고 소개한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책을 구입해서 리뷰 할 예정.

 - Digital overload

 - Digital dementia

 - Digital distraction

 

[ NOT TO DO LIST ]

 1. Multi-tasking: Task-switching을 통해 시간 낭비와 더불어 오류 발생이 높아진다. 인지적 행동을 동시에 두 가지 할 수 없다.

⇒ Multi-tasking에 방해가 되는 주변 환경을 하나 씩 점검해보고 제거해봐야겠다. 내 평소 습관과 행동을 되돌아보게 된다. 이로부터 breakdown을 시작해서 조금 더 구체화 시켜본다.

 

 

끝.